대전 중구, 제21기 민주평통 대전중구협의회 출범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21 20:38: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20일 구청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중구협의회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장명석 중구협의회장, 김광신 중구청장, 김동원 대전부의장, 5개구 협의회장 및 간사, 자문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출범식은 의장인 대통령 영상메시지를 시작으로 ▲제21기 중구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위촉장 전수 및 자문위원 선서 ▲협의회장 이․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정기회의는 ▲제21기 자문위원 및 민주평통 활동 방향 안내 ▲협의회 임원 인준 ▲협의회 운영 방향 및 사업계획(안)을 의결했다.

장명석 협의회장은“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실천을 위해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에 주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행기관장인 김광신 중구청장은“이번 제21기 출범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현장형 통일정책이 반영되고 새로운 중구로의 힘찬 도약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1기 대전중구협의회는 69명이 위촉됐으며, 평화통일 정책수립에 관한 대통령 자문기구 역할을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