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전대덕구협의회 출범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22 11:39: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대전대덕구협의회 (회장 최재한 (주)아진라이텍 대표이사)는 21일 대덕구청에서 최충규 대덕구청장, 민주평통 김동원 대전부의장, 각 구 협의회장 및 간사, 대덕구협의회 자문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대덕구협의회는 제21기 출범식을 개최하며, 화려함보다는 봉사로 시작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기부를 통해 협의회 출범을 자축했다. 그 마음을 함께하고자 각계에서 화환 대신 쌀을 보내왔으며, 21기에 위촉된 자문위원의 동참도 줄을 이었다. 이렇게 모아진 쌀 200포대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출범식 말미에 대덕구청에 전달됐다.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목표로 ❶통일·대북정책 추진기반 고도화 ❷바른 통일담론 확산으로 국민통합의 플랫폼 역할 수행 ❸재외동포 글로벌 통일네트워크 활성화 ❹자유민주적 평화통일 준비를 위한 통일미래세대 지원에 중점을 둔 4대주요 활동방향을 선정하고 다양한 평화통일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최재한 협의회장은 21기 활동방향에 발맞춰 함께 나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자문위원 모두의 넘치는 열정으로 대한민국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개척자가 되어 평화통일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기를 부탁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 준비를 선도해나갈 이번 21기 활동이 매우 기대된다"며, “자문위원분들께 대덕구민을 대표하여 지역사회의 통일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는 중추적 역할을 부탁드리며, 대덕구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21기 대전대덕구협의회 자문위원은 지역대표 9명과 직능대표 33명 총 42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2년간 지역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께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활동과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 활동에 참여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