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률 58. 2% ‘순항’
2023년 3분기 공약‧지시사항 보고회 개최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0-12 17:39:04

▲곡성군이 지난 11일 소통마루에서 민선 8기 공약사항‧ 지시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지난 11일 소통마루에서 민선 8기 공약사항‧ 지시사항 보고회를 개최하고 2023년 3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49개 사업 중 6개 공약이 올해 3분기에 추가 완료되어 총 10개 공약이 이행됐다. 이로써 공약 이행률은 58.2%를 달성했다.

3분기에 완료된 공약을 살펴보면 첫째로 ‘은어의 귀환 프로젝트 사업’이 있다. 곡성 출신 청년이 관내기업에 취업 시 청년 정착금 일시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연초에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대상자를 발굴해 현재까지 5명에게 지원금이 지급됐다.

둘째, ‘청소년 문화바우처카드 사업’이다. 올해 4월에 보건복지부 사회보장 신설 협의를 마친 후 7월에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이후 추석 전에 20만 원 상당의 바우처 지급을 완료해 지역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문화바우처는 대도시 청소년에 비해 문화향유 기회가 부족한 관내 성장기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여 문화적 격차를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셋째, ‘청년농업인의 육성을 위한 지원 확대’다. 미래의 농업을 주도할 청년 농업인들을 위해 지원 사업의 보조비율을 높여, 청년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당초 계획보다 추진이 지연된 사업들에 대해서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대책 및 향후 계획 등이 논의됐다. 더불어 시책보고회와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에서 제시된 지시사항의 진행 상황도 함께 검토됐다.

3분기 지시사항은 총 82건으로 이 중 30건이 완료돼 37%의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주요 지시사항 중 하나인 ‘곡성사랑 프리패스 한시적 운영’은 고향사랑기부자에 대한 각종 할인 및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추후 세부 계획을 수립해 2024년도부터 추진될 예정이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축제 준비와 재난 비상근무, 당면업무 추진 중에도 공약사업을 이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른 사업들도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챙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