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봉화향교서 제20회 기로연 행사 열어
석포면 5인조 민요팀의 민요공연, 참석한 어르신께 다과와 식사 대접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19 22:38:59

[봉화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봉화군은 지난 17일 봉화군민회관에서 제20회 기로연 행사를 개최했다.

봉화군 제20회 기로연 행사 (사진 봉화군)
경북향교재단 봉화향교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읍면 70세 이상 어르신 및 지역 주민 6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로연은 1394년 조선시대 태조 때 기로소를 설치하고,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들을 예우하기 위해 국가에서 베풀었던 잔치로, 오늘날에는 각 지역 향교에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는 행사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인 석포면 5인조 민요팀의 민요공연을 시작으로 참석한 어르신께 다과와 식사를 푸짐하게 대접하며 지역 가수 3팀을 초청해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경북향교재단 봉화향교 금장락 전교는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어르신들이 존경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전승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경로효친사상은 우리 사회의 근간이며, 우리가 본받고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오늘의 기로연 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가 노인 공경의 전통을 이어 유교문화가 더욱 계승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