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가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모델이 될 것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 간담회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1-30 19:48: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30일 세종시의회에서 열린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 간담회’에 참석해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본계획 연구용역 추진 상황, 특별지방자치단체 규약(안) 보고에 이어, 초광역의회 의원 정수 배분(안) 부의 안건 협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이었던 의원 정수 16명 배분 안건은 각 시도의회에서 동일하게 4명씩 배분하는 것으로 합의에 도달하는 등 이상래 의장을 비롯한 4개 시․도의회 의장 모두가 화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출범을 염원했다.

이상래 의장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가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4개 시·도의회 및 지자체와 협력해 초광역의회 구성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