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반남면 향우들,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한도 기탁
오현미 | 기사입력 2023-12-01 09:20:13

▲나주시 반남면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유)예향조경 나영식 대표, 토광건설(미르채) 나안균 대표, 윤병태 시장, ㈜하이옥스 이영례 대표, 용천산업(주) 나명균 대표.(사진제공=나주시)
[나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나주시는 반남면 향우인 용천산업(주) 나명균 대표, 토광건설(미르채) 나안균 대표, (유)예향조경 나영식 대표, ㈜하이옥스 이영례 대표가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한도 금액인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향우들은 “우리 고향인 나주시의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았다"며 “나주시 향우들의 연이은 고향사랑 기부가 인상 깊어 반남면에서도 동참하게 됐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항상 고향을 사랑해 주시는 향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나주시 답례품은 생활 밀착형 품목으로 구성돼 있고,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연말에 고향 사랑도 실천하고, 세액공제 혜택도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 원까지 16.5%다. 나주시는 배, 홍어 등 34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나주시는 고향사랑 기금사업으로 꿈나무 둥지(에듀-스테이션) 조성사업, 100원 빨래방 마을 공동 운영, 반려동물 친화도시 문화축제를 선정해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