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석교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2-10 21:16: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은숙)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 현 부지에 청사를 신축함에 따라 18일부터 대종로 267(부사동)(舊 남대전등기소)에서 임시청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석교동 행정복지센터는 건립된 지 30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되고 협소하여 이용주민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중구는 추가 부지를 확보하고 지난 10월 설계용역을 완료하여 연말 착공 예정이며 2025년 상반기 중 준공을 목표로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중구는 이전할 임시청사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실과 주민자치 프로그램실(다목적실), 예비군 중대본부 등을 설치하여 행정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강은숙 동장은 “신청사 건립 기간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친절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에서는 노후된 동 행정복지센터를 양질의 행정과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신축 중이며, 현재 태평1동 청사는 현재 32% 공정률로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