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대형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주)와 상생 협약
사회적기업‧6차산업 인증 상품 판매길 열려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19 12:27:15

▲고흥군은 19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11번가(주)와 ‘고흥몰 농수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19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11번가(주)와 ‘고흥몰 농수산물 온라인판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농가의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를 지원하는 ‘고흥몰’이 국내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인 11번가와 손잡고 온라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협약식은 조대정 고흥 부군수를 비롯해 조광일 영업기획상무 등 관계 임직원들이 참여해 고흥군 농수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대정 부군수는 “고흥군은 양질의 우수한 농수산물이 많이 생산되고 있지만 온라인 판로 개척이 쉽지 않다"며, “11번가와 연계해 고흥몰 만의 특성 있는 마케팅을 통해 우리 농수산물의 온라인판매와 시장이 확대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1번가 조광일 영업기획상무는 “전국 생산의 85%를 차지하는 유자를 비롯한 김, 양파 등 우수한 농수산물이 생산되는 고흥은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지역"이라며, “고흥몰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반드시 서로가 상생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11번가와의 협약을 통해 관내 사회적기업‧6차산업 인증 상품 판매에 청신호 켜졌다"며, “이번 협약이 고흥 농수산물 스마트 유통 체계 구축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