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4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김민수 | 기사입력 2024-01-22 21:07:26
▲ 목포시 동계대학생 직장체험활동 대상자 공개추첨(사진제공=목포시)
[목포타임뉴스] 김민수 기자 = 목포시가 22일부터 오는 2월 20일까지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방학기간동안 지역 대학생들에게 사회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단기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25명을 선발했으며, 모집인원의 약 30% 이내에서 사회적 약자를 우선 선발했다.

참여 대학생은 주 5일, 하루 5시간씩 근무(중식시간 제외)하게 되며, 2024년 목포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급 10600원을 지급하고, 만근 시에는 약 127만 원(세전)을 지급한다.

이번 동계 대학생 직작체험활동은 우선선발자 7명을 제외한 대학생 78명이 접수해 4.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참여기업 또한 공개모집해 심사기준에 따라 22개 기업을 선발했다.

목포시는 지난 17일 신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추첨을 통해 대상자 25명을 선발하고, 선발된 대학생은 직접 참여기업(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사회복지관 등)중에서 근무지를 선정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직장체험활동의 기회를 통해, 우리지역을 바로 아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를 이끌 멋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