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입식테이블 교체 지원사업 신청 접수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23 14:03:40

▲입식테이블.(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식품 위생 업소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여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까지 입식테이블 교체 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바꿔주는 사업으로 사업비 총 6000만 원이며 216개 테이블 세트가 지원 대상이다. 1세트당 최대 40만원 (군비 70%, 30%)을 지원 한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곡성군에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를 한 후 6개월이 경과 된 업소,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곡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영업주, 기존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고자 하는 영업주, 기존 사업 수혜업소 중 20세트 미만을 교체한 영업주이다.

제외대상은 국세,지방세 체납자, 최근 2년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식생활 문화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입식테이블을 원하는 업소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업소들이 영업장 환경을 개선해 주민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