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브랜드 어워즈에서 K-도시 부문 수상
브랜드 이미지 독창성, 브랜드 경영 비전과 전략에서 높이 평가 받아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24 13:22:34

▲완도군은 24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4 K-브랜드 어워즈의 ‘K-도시(해양치유 도시)’ 부문에서 기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완도군은 24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4 K-브랜드 어워즈의 ‘K-도시(해양치유 도시)’ 부문에서 기관상을 수상했다.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K-브랜드 어워즈’는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콘텐츠 및 기업과 기관의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완도군은 ‘K-도시’ 부문에서 기관상을 수상했으며, ‘해양치유 완도(Marine Healing Wando)’ 브랜드 이미지의 독창성, 브랜드 경영 비전과 전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양치유 완도’ 브랜드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개관하면서 해양치유산업의 서막이 열림에 따라 우리나라 치유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해양치유는 청정한 해양환경과 풍부한 해양자원을 활용해 심신을 치유하는 건강 증진 활동이다.

완도군은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으로 해양치유산업을 육성 중이며, 지난 2017년 해양치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양치유 완도’ 브랜드를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현재 해양치유센터를 중심으로 해양기후치유센터와 해양문화치유센터, 약산 해안치유의 숲, 청산 해양치유공원 등 공공시설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특히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딸라소풀과 명상풀, 해조류 거품 테라피실 등 총 16개의 치유 요법 시설을 갖췄으며, 개관 두 달여 만에 1만여 명이 방문했고 이용객들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해양치유가 더욱 활성화되면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 및 소득 창출로 인구 유입과 농수축산업 동반성장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의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의 브랜드인 ‘해양치유 완도’가 우리나라 치유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로 입증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비교 우위의 자원을 활용한 완도만의 해양치유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 군이 웰니스 해양관광 도시로 도약해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