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탐진향’ 설 앞두고 인기 판매
전문 선별기 지원...맛 · 품질 업그레이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30 11:09:23

▲탐진향 선별작업 현장.(사진제공=강진군)
[강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강진군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아열대 작물로 선택해 육성한 ‘탐진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탐진향’은 강진군 농민들이 타 큰 감귤류와 차별화 시키기 위해 자체 브랜드로 만들어 활용 중인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레드향과 천혜향 등 아열대 만감류 생산 작물에 사용하고 있다.

1월은 ‘레드향’이 가장 맛있는 시기이며, 설 명절을 앞두고 수확과 판매의 손길이 분주하다.

강진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귀농 및 귀촌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유망과수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범사업으로 만감류를 들여와 육성 중으로, 현재 13농가, 4ha 규모로 재배 중이다.

지난해에는 만감류 맞춤 선별기를 지원해 선별 노동력이 줄고 품질은 좋아지는 등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강진은 겨울에도 온화한 기후를 갖추고 있어 아열대과수 재배가 충분히 승산이 있다"며 “만감류 재배 농업인들과 함께 최고의 농산물 생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