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누수 없는 복지 ‘생활보장위원회 심의회’ 개최
가족관계 해체가구 등 3개 안건 심의‧의결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1-31 18:09:44

▲장흥군은 지난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장흥군 생활보장위원회’를 열고 올해 추진 사업을 논의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타임뉴스] 옿연미 기자 = 전남 장흥군은 지난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장흥군 생활보장위원회’를 열고 올해 추진 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는 민기초생활보장사업 연간 조사계획, 자활 지원계획, 가족관계 해체 등에 대한 심사 등 총 3건의 안건이 상정돼 심의‧의결했다.

지난해 장흥군은 소위원회를 포함한 장흥군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가족관계 해체 등 보호를 받지 못하는 169명을 심의해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지원했다.

이번 생활보장위원회에서는 취약계층의 기본생활 안정을 위한 맞춤형 복지지원과 법적‧제도적 한계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사회취약계층의 실질적인 보호 방안들을 심도있게 다뤘다.

김성 장흥군수는 “생활보장위원회 심의 의결 결과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올해 연간 조사계획과 자활지원계획 수립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로 저소득 주민의 생활보장과 자활 자립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