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구례지사,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 신청접수
김철수 | 기사입력 2024-02-02 17:45:50

▲농지이양은퇴직불 신청 접수 포스터.(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구례지사)

[구례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 구례지사는 고령농업인의 영농 은퇴 후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월 직불금을 지급하는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은 기존의 경영이양직불을 농지이양은퇴직불로 확대‧개편한 사업으로 10년이상 계속해서 농업에 종사한 65세 이상 79세 이하의 농업인이면서 농업진흥지역 농지나 농업진흥지역 밖일 경우 경지정리가 완료된 농지를 3년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농지를 매도해 이양하는 방식(한국농어촌공사에 매도하는 방식과 청년농업인에게 직접 매도하는 경우도 가능) 은퇴직불형 농지연금(농지은행에 농지를 임대하고 연금 지급기간이 종료되면 농지를 공사에 매도하는 조건)에 가입해 직불금을 받는 두 가지 방법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직불금 지급은 최대 10년간, 84세까지로 농지를 매도하는 상품의 경우 1㏊당 매월 50만 원(최대 200만 원), 은퇴직불형 농지연금 상품의 경우 1㏊당 매월 40만 원(최대160만 원)의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임성재 구례지사장은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을 통해 고령 농업인의 노후를 직접 지원함으로써 고령화로 인해 소멸 위기의 농촌에 청년농업인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