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결의 다짐
구복규 화순군수 등 200여 명 참석, 바이오 특화단지 화순 유치 기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05 17:47:10

▲화순군은 5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정례 조회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 유치를 위한 결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5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정례 조회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 유치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한 200여 명의 화순군 직원들은 ‘바이오 특화단지, 최적지는 전남 화순’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카드를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며, 특화단지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부는 이달 말까지 신청서를 받아 상반기 중 특화단지를 지정할 계획이며,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신속한 인허가 처리, 용적률 상향, 세액 공제, 정부 R&D 우선 반영, 예타 특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를 보유한 화순군은 백신, 면역세포치료 중심 첨단바이오 전주기 인프라를 강점으로 활용,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군은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군민, 기업, 연구기관과 대학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화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특화단지 지정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