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나비 날갯짓 준비 한창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06 18:13:10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생태사육온실.(사진제공=함평군)
전남 함평군이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는 함평나비대축제 주역인 봄의 전령사 나비 사육에 한창이다.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기간에 올해의 대표 나비로 선정된 산호랑나비를 비롯해 17종 20여 만 마리의 나비가 다양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기간에 방사·연출되는 나비는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먹이식물 온실, 실내 온·습도 시설 등을 활용, 해마다 축제 일정에 맞춰 아름답고 다양한 나비들을 선보인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은 나비의 고장이자 나비는 우리 지역문화의 자랑이다. 이상기후와 나비 서식지 감소로 갈수록 나비 생산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다양한 기술 시도로 극복해 나가고 있다" 며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나비의 아름다운 날갯짓 아래 순수한 동심의 세계에서 즐거운 추억을 가득 안고 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제26회 나비대축제 기간에 관람객들에게 동심과 추억을 안겨줄 나비는 축제장 내 나비·곤충 생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