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농업기술센터, 유용 미생물 연중 무상 보급
원예용·축산용·생활용 미생물 연간 150톤 생산 공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12 16:25: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농업기술센터는 15일부터 원예용·축산용·생활용 유용 미생물 150톤을 대전시(주소지 기준) 농업인과 일반 시민에게 연중 무상으로 공급한다.

올해는 특히 일상생활에서의 유용 미생물 활용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위해 생활용 미생물을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하는 유용 미생물은 원예용 및 생활용(복합균)과 축산용(유산균, 효모균)으로 농업인에게는 영농규모에 따라 매월 최대 196리터까지 공급하며 일반시민에게는 최대 18리터까지 공급할 계획이다.

원예용 및 생활용 미생물이 필요한 농업인과 일반시민은 매주 화․목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축산용은 화요일 대전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으며 미생물을 담아갈 용기는 직접 소지해야 한다.

또한 농업인의 경우는 영농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농지대장,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임대차계약서 중 택1)를, 생활용 미생물을 공급받는 대전시민의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된다.

이효숙 대전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유용 미생물의 꾸준한 활용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고 일상생활에서 시민이 유용 미생물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