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봉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 합동토론회 제안
경선 여론조사 앞서 유권자에게 각 후보 정책 충실히 알려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2-23 18:37:25
이석봉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석봉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일 국민의힘 대전시당과 박경호 상대 예비후보에게 경선기간(2월 24~27일)에 합동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이석봉 예비후보는 “예비후보자기간에는 모든 후보들이 공직선거법 때문에 유권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경선기간에라도 유권자들의 올바른 판단을 위해 후보자가 갖고 있는 정견과 공약을 비교할 수 있게 하는 공개 합동토론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직선거법 제 57조 3항은 각 정당 및 언론기관이 옥내에서 합동토론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공개적인 후보자 합동토론회는 당원과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선거의 꽃과 같은 역할을 한다.

이석봉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대전시당에 합동토론 제안공문을 발송했으며, 인터넷언론매체인 회덕마을방송을 통해 직접 제안을 한 만큼 시당과 박경호 예비후보가 긍정적으로 검토해주길 바란다"며 “토론회가 정책 알리기에 초점을 맞춰 상대방 리스크에 대한 언급 없이 각자의 정책에 설명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