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전 국민 대상 오는 6월 7일까지 접수… 길동무 꽃길축제 기념 이벤트도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13 17:02:37

▲장성군청 전경.(사진제공=장성군)
[장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장성군이 오는 6월 7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기타 주민 복리 증진사업이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모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2명 30만 원, 장려 5명 10만 원 상당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기부자가 공감하는 참신하고 실용적인 기금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제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월 2일까지 장성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실천한 뒤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장성쌀과 마스크팩이 담긴 홍보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