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난대응 능력 향상 위한 저수지 비상대처 훈련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24 15:55:48
▲화순군은 24일 동복면 안성리 안림저수지에서 자연재해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저수지 비상대처 현장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24일 동복면 안성리 안림저수지에서 자연재해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저수지 비상대처 현장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저수지 비상대처 훈련은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와 지진 등 예기치 못한 재난 발생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시설 관리자와 관계기관, 지역주민 등의 비상 상황에 대한 위기대응 능력 제고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다.

주의·경계·심각·종료 등 4단계로 나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저수지 월류와 제방 붕괴 등의 재난 상황을 가정하고, 단계별 상황 보고 및 관계기관 전파, 주민 대피 및 응급 복구 등 민·관이 협력하여 구체적 상황을 시연함으로써 현장감 있는 훈련을 진행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상기온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재해 발생 시 초기 단계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위기상황대응 능력을 키워 주민들의 인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