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갑천역 활성화를 위해 달린다! ‘승리런’ 행사 눈길
시민 러닝크루 등과 함께 갑천 둔치에서 달리기 클래스 및 5km 달리기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21 11:31: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는 지난 20일에 시민행복 및 갑천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철도 문화마케팅 ‘시민과 함께하는 갑천역 승리런’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상의 활력을 붐업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도심 속 야경 달리기’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됐다.

대전 내 유일무이한 자연과 도심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도시철도역사인 갑천역의 특성을 살려 갑천 둔치에서 시민 러닝 크루, 교통공사 직원들이 전문 강사의 달리기 강좌를 함께 수강하고 5km 달리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특히, ‘대전하나시티즌’과 협업으로 구단 유니폼 및 굿즈를 참가자들에게 지급하여 지역 스포츠 구단의 선전을 응원하고 행사 종료 후에는 갑천역 상권에서 구매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재미와 상권 활성화의 취지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러닝 크루 회원들은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야구, 배구 등 대전을 연고지로 둔 다른 스포츠 구단도 함께하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전교통공사는 지난 4월 벚꽃역 페스타에 이어 이번에는 갑천과 달리기를 접목시킨 문화마케팅 행사를 실시하여 갑천 공간 새활용(upcycle)을 통한 갑천역 활성화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갑천역 외에도 역별 특성, 환경을 담은 문화 콘텐츠 개발 및 특화공간을 조성하는 ‘대전도시철도 문화로드’를 추진하여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전교통공사 유운호 경영이사는 “대전도시철도는 단순한 대중교통이 아닌 역을 중심으로 사람과 대전을 연결하는 중요한 문화 매개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부여한 문화 마케팅을 전개하여 시민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연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