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19일부터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개장
바운스 풀장, 유수풀, 바운스 슬라이드, 터널 샤워장 등 설치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09 00:37:48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는 지난해에 이어 정하동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에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안동시 Cool summer!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개장,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 (사진:안동시)
지난해 처음 확대 개장한 물놀이장은 넓은 공간에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운영한다는 입소문을 타고 한 달간 31,060명이 방문하는 등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기 설치된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5개소, 바닥분수, 땅콩수영장 외에도 휴게공간에 720㎡의 대형텐트를 설치해 보호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수질관리를 위해 수영장 주변에 데크시설을 설치해 이를 통해 수영장으로 입장한다.

이 외에도 바운스 풀장, 유수풀, 바운스 슬라이드, 터널 샤워장 등 테마 풀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옆 하천수를 이용한 자연형 물놀이장도 함께 개방한다.

자연형 물놀이장은 바닥면적 3,500㎡ 정도의 넓은 공간으로 평소에는 맨발 걷기 체험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패달보트 체험, 물속 걷기 체험, 물고기 잡기 체험장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야외 물놀이장은 오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31일간 운영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입장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13시부터 14시까지는 안전요원 휴게 및 물놀이장 정비를 위해 이용을 제한하고 어린이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은 정기 소독과 수질검사,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미취학 아동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천리천 어린이 물놀이장 (사진:안동시)
운영 기간 중 물놀이장 옆에서는 K-POP 콘서트(7월 27일), 수(水)페스타(7월 27일~8월 4일)도 열린다.

한편 천리천 어린이 물놀이장을 미취학 아동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평일 오전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예약제로 운영하고 평일 오후 및 주말·공휴일은 상시 개방해 운영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해도 낙동강변 야외 물놀이장 및 천리천 어린이물놀이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