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전직원 직무교육으로 지방시대 전문인재 양성 총력
울진군의 비전과 정책 방향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상호 소통의 장 마련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09 23:25:24

[울진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2023년 하반기에 이어, 지난 6월 17일부터 25일까지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울진군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전직원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울진군 상반기 전직원 직급별 역량강화교육 실시, - 변화, 열정, 그리고 섬김 행정을 구현하는 혁신 인재 양성 (사진:울진군)
울진군은 앞서 6회에 걸쳐 시행된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으로 울진군 전직원이 직급별로 지향해야 할 역할을 재정립해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다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따라 전직급 공통특강을 4회 추가 개최해 직무 전문성을 보완 및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시행된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은 직급별로 요구되는 맞춤형 교육 기회의 부재를 극복하고, 각 직급에서 요구되는 리더십 및 직무 역량을 향상하고자 ▲ 5급 이상 공무원 대상 ‘고급관리자 직무연수 과정’▲ 6급 대상‘중간 관리자 역량 강화교육 및 핵심리더 양성연수’▲ 7급 대상 ‘중급행정 역량강화 교육’▲ 8급 대상 ‘행정실무 역량강화 교육’ ▲ 9급 대상‘기초행정 역량 강화 교육’▲ 공무직 대상 ‘직무 및 기본소양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울진군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전직급 공통특강을 7월 9일부터 16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한다.

회차별로 ▲1기 ‘공직사회 혁신특강’▲ 2기‘2024 트렌드코리아 특강’▲3기‘공직자 소통·공감 역량강화 특강’▲4기‘친절역량 향상 및 인구정책 특강’을 진행하며, 매 회차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전직원 대상‘변화의 바람! 더 큰 성장!’을 주제로 군수 특강도 함께 진행해, 울진군의 비전과 정책 방향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 군은 변화하는 행정업무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신규 공직자의 공직생활 적응을 위한 임용 예정자 교육 및 지역현안 문제 대응을 위한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직원교육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실무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으로 공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나아가 일하고 싶은 직장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직원교육을 다각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