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 연계 발전 방안 구체화…특별법 시행령 공포
안영한 | 기사입력 2024-07-10 09:53:43
[타임뉴스] 안영한기자 = 행정안전부는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지원에관한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이 25일 공포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시행령은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지원에관한특별법'이 27일 시행됨에 따라 관련 법에서 위임한 사항을 구체화했다.

먼저 중부 내륙 연계 발전 지역의 범위를 ▲ 대전(동구·유성구·대덕구) ▲ 세종 ▲ 경기(이천시·안성시·여주시) ▲ 강원(원주시·영월군) ▲ 충북(청주시·충주시) ▲ 충남(천안시·금산군) ▲ 전북(무주군) ▲ 경북(김천시·영주시·상주·문경시·예천군) 등 총 8개 시도 27개 시군구로 규정했다.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협의회(협의회)는 공동 위원장 8명을 포함한 32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공동위원장은 이 지역 시도지사가 맡도록 명시했다.

위원은 중부내륙연계지역 시도의회 의장, 지방자치단체 출연 연구원 원장 및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협의회 회의는 공동위원장이 협의해 소집하고, 의장은 공동위원장의 논의로 결정된 시도지사가 맡도록 했다.

이밖에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발전종합계획 및 연도별 사업계획의 수립 방법, 사업 시행 및 승인 절차, 국고보조금 지원 특례 등을 규정했다.

행안부는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발전 종합 계획 수립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협의회 구성을 지원하는 등 향후 일정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김민재 행안부 차관보는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이 국가균형발전의 거점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