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전보건대와 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보건대, 글로컬대학30 공모 추진으로 지역 내 보건인재양성 위해 중구와 맞손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10 18:04: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10일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병기)와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글로컬 보건인재양성 관련 공동연구, 정보교환, 학술교류 및 상호협력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발전 및 글로컬 보건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 및 취업을 위한 상호협력 등 지자체(중구 일자리지원센터)와 대학 간 보건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실효성 있는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병기 총장은 “지역의 산학협력 네트워크 허브로서, 앞으로 지역과 손잡고 글로컬 보건인재양성을 위한 구체적 사업추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중구는 충남대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선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이 위치하고 있어, 보건인력의 취업지원을 위한 유리한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며“대전이 바이오헬스 등 의료산업 메카로 급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수준 높은 보건인재 양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산업과 연계한 청년 취업지원 및 고용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컬대학30은 오는 2026년까지 세계적 수준의 지방대(Global+Local) 30개교 육성을 목표로 학교당 5년간 국비 1,000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대전보건대학교는 이번 달 26일 글로컬대학 본지정을 위한 실행계획서에 중구와의 협업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