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벼 비교전시포 사업 고령군 평가회 개최
품종 비교와 재배 기술 공유로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13 10:43:10

[고령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2024년 9월 12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운수면 봉평리 567-16 일대에서 쌀전업농 및 쌀연구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벼 비교전시포 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고품질 벼 비교전시포 사업 평가회중

이번 평가회는 다양한 벼 품종의 재배 효과를 비교하고 우리 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선택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평가회에서는 2모작 재배지에 적합한 4품종과 1모작지에 적합한 최고 품질의 4품종을 비교 전시하였으며, 재배 시 품종 특성과 특징을 안내하고 농가 소감을 발표하였다.


평가회는 품종 비교 전시, 재배농가 소감 발표, 재배 포장 관찰 순으로 진행되었다.


2모작 재배지에 적합한 품종으로는 해담쌀, 조영, 다올, 해들을 소개하였으며, 1모작지에 적합한 중만생종 고품질 벼로는 삼광, 안평, 미소진품, 다솜쌀 품종이 비교되었다.


또한, 최근 9월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벼멸구와 혹명나방의 밀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벼 포장 예찰 및 방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상 기후에도 우리 지역에 적합한 벼 품종을 찾아 고품질 벼 생산을 통해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군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벼멸구와 같은 충해 방지에도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평가회는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며, 농가들에게 유용한 품종 선택과 재배 기술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