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황금배, 미국 수출 26주년 맞아
전 세계로 뻗어가는 군위군 농산물의 우수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24-09-19 11:50:25

[군위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군위군의 대표 수출농산물인 황금배가 올해로 26번째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

군위군 황금배 미국 수출 선적

대구광역시 군위군 황금배 수출 영농조합법인은 선과장에서 공동선별 작업을 완료하고 황금배를 미국으로 출하했다. 1999년 첫 수출 이후 꾸준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군위군 황금배는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1999년 첫 수출 이후 미국의 엄격한 농산물 수입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미국 시장의 까다로운 요구에 맞춘 품질 관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온 것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군위군 황금배는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미국 시장 외에도 베트남 등 새로운 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군위군 황금배는 글로벌 시장에서 군위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황금배의 미국 수출은 지역 농업의 자부심이며, 한국 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26년간 꾸준히 이어온 수출 성과는 농업인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