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4 전국 태극권·우슈 교류대회 개최
전국 생활체육인 530여 명 참가, 건강과 화합의 장 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11 03:49:01

[김천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김천시는 오는 10월 12일(토), 김천국민체육센터에서 『2024 김천 전국 태극권·우슈 교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천시 2024 김천 전국 태극권 우슈교류대회 개최

이번 대회는 대한태극권협회와 청암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전국의 태극권 및 우슈 생활체육인 53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의 주요 종목으로는 8식, 24식, 38식 태극권을 비롯해 태극병기와 태극기공이 있으며, 학생부, 일반부, 노년부로 나눠 경기가 펼쳐진다.


태극권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정신을 수양하는 운동으로, 건강과 활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생활체육으로서의 가치가 높아지며, 많은 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태극권을 배우고 있다.


김천시 스포츠산업과 김종현 과장은 “이번 대회가 선수 간 친선과 화합을 다지는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김천에서 마음껏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증산면에 위치한 청암사는 1997년부터 태극권 강좌를 시작해 많은 유단자를 배출하며 국내 태극권의 종찰로 불리고 있다.


2020년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민간자격관리기관으로 지정돼 태극권 지도사와 명상지도사를 양성하는 공인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