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월 마음담은 김치·반찬 나눔 실천
- 월 1회 손수 만든 김치·반찬으로 따뜻한 마음 전달
김정욱 | 기사입력 2024-10-18 06:54:30
[사진제공 울진군청] 울진군 근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월 마음담은 김치·반찬 나눔 실천
[울진타임뉴스=김정욱]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재목, 이은용)는 지난 16일 근남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만숙)와 협력하여 51가구에 김치・반찬을 지원하는 열 번째‘마음담은 김치・반찬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 후원으로 매월 1회 지역 내 저소득 및 독거노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균형잡힌 영양 제공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새마을 부녀회원들은 매월 여러 가지 김치와 반찬을 만들고 있으며, 이 달에는 육개장, 닭볶음탕, 총각김치, 미역줄기김치, 튀김 등 7가지 반찬을 정성스럽게 마련하였다. 조리된 반찬은 근남면 마을이장님들이 각 가정에 직접 배달하면서 안부 확인도 하였다.

이은용 민간위원장은 “반찬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권재목 근남면장은 “매월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해 주시는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협의체 위원 및 마을이장들께 감사드리며,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