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535개소 확대…스마트도시 조성 박차
강민경 | 기사입력 2024-11-12 13:21:09

▲여수시는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을 위해 11일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사진=여수시)
[여수타임뉴스] 강민경 기자 =여수시는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을 위해 11일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주요 공약인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인터넷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통신비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여수시에는 관광지와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 1,539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시설이 구축되어 있으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비해 내년 4월까지 535개소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오동도와 웅천친수공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는 최신 Wi-Fi 7(10Gbps) 장비를 설치해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이 만족하는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