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가족센터가 11월 21일,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족센터가 주관한 제1회 시·군 다문화·가족센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10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된 현장 평가와 11월 21일 열린 우수사례 발표대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의성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과 지역민들이 서로 가까워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성군가족센터가 발표한 우수 사례는 ‘모여가 지구’라는 프로그램으로, 의성읍온누리터 2층에 마련된 다목적 소통교류공간을 활용한 다문화교류 프로그램이었다.
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놀이, 문화를 지역 주민들에게 소개하며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수미 의성군가족센터장은 “센터의 다목적 교류 소통공간 외에도 교육실과 상담실을 운영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군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들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가족센터의 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가족센터와 함께 모든 가족들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의성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등록
![]()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