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 청년의 밤’ 행사 개최…청년들의 노고 격려와 희망의 메시지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4-11-29 21:38: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30일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2024 청년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청년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이여, 쉼내자!’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수활동 청년 22명에 대한 표창과 함께 성과 보고, 청년 강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성과 보고 시간에는 청년들이 참여한 사업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청년들의 한 해 활동에 대한 소회와 요즘 청년들이 느끼는 고민 등을 주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청년들에게 일상 속 쉼이 꼭 필요한 과학적 이유'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와 뮤직청년 아티스트 케코아밴드와 코히카 훌라 공연단의 공연도 열린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대전청년내일센터 및 청년활동공간, 커뮤니티 성과공유 부스가 운영된다.

김낙철 대전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청년들의 시정에 관한 관심과 활발한 활동이 일류도시 대전을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정착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