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친환경 먹거리 할인쿠폰 지원 확대
- 흙살림 참여로 5개 기업 협력… 양육가정 지원 강화 -
한정순 | 기사입력 2025-01-09 08:33:5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8일 도청에서 농업회사법인 흙살림과 협약을 체결하고, 18세 이하 양육가정에 채소, 과일 등 친환경 먹거리 할인쿠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흙살림은 청주에 본사를 두고 괴산에서 친환경 농장을 운영하며 과일, 채소, 축산물 등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바쁜 현대인을 위해 제철 생산된 신선한 먹거리로 구성된 꾸러미를 주 1회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아이 먹거리 할인쿠폰 지원사업’은 지난해 8월 시작된 충북도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으로, 이번 흙살림의 참여로 ㈜베베쿡, ㈜정식품, ㈜풀무원, ㈜마이셰프 등 총 5개 기업이 협력하게 됐다.

아이를 양육하는 (조)부모는 ‘충청북도 가치자람’ 플랫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 다음 달부터 6개월간 휴대전화로 10~45% 할인쿠폰이 발송된다. 해당 쿠폰은 참여 기업별 전용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이번 사업은 기업의 사회공헌으로 예산 부족 문제를 해결한 좋은 사례"라며, “사업에 참여해 준 흙살림을 비롯한 기업들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부담 없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우리아이먹거리 할인쿠폰지원 협력기업 협약식]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