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청 남자컬링팀이 2025년 1월 15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리는 2025 토리노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24년 9월 선발전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된 의성군청 컬링팀이 한국을 대표하여 참가하는 첫 국제 대회다.
스킵 이재범, 서드 김효준, 세컨 표정민, 리드 김은빈, 핍스 김진훈으로 구성된 의성군청 남자컬링팀은 지도자 이동건의 지도 아래 대회에 출전한다.
팀은 1월 16일 영국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우크라이나, 스위스 등 총 9개 팀과 예선전을 치르고, 이후 4강전과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을 목표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 출전과 관련된 모든 비용은 대한체육회가 지원한다.
의성군청 남자컬링팀 선수들은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여 한국의 위상을 높이겠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김주수 의성군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토리노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향후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과 세계남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도 승승장구하길 기대한다”며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번 대회는 의성군청 남자컬링팀이 국제 무대에서 실력을 검증받고, 한국 컬링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