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설 명절 맞아 이웃돕기 나눔 이어져
- 엄정면 이장협의회, 살미면 지사협, 문화재산관리위원회, 한국타이어 충주점, 달천동 자총, 금가면 지사협, 교현2동 주민자치·통장협의회 -
한정순 | 기사입력 2025-01-24 11:25:2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사회 곳곳에서 훈훈한 온정이 전해져 더욱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엄정면 이장협의회(회장 조항철)는 23일 엄정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선용)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으며, 살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 19가구에 총 190만 원(가구당 10만 원)의 상품권을 전달했다.
[나눔릴레이(엄정면이장협의회 기탁)]

[나눔릴레이(살미면 지사협 상품권 지원)]

충주시 문화재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명규)는 2025년 정기총회에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학생 2명에게 각 50만 원씩 총 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나눔릴레이(문화재산관리위원회)]

문화동 적십자봉사회는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모은 성금 10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나눔릴레이(문화동 적십자봉사회)]


한국타이어 충주점 이기종 대표는 작년에 이어 3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으며, 올해는 그 자녀가 부친의 뜻에 공감하여 10만 원의 성금을 기탁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되었다.

달천동 자유총연맹(회장 한상복)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달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미자)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으며, 김수중 달천동 용두2 통장은 통장 수당 42만 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나눔릴레이(달천동 자유총연맹)]
[나눔릴레이(달천동 김수중 통장수당 기탁)]

금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진광주, 공공위원장 김복연)는 설 명절을 맞아 홀로 노인 및 저소득 35가구를 방문해 명절 상차림비 각 5만 원씩을 전달했다.

[나눔릴레이(금가면 지사협)]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성봉)는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중․고등학생 10명을 선정해 총 27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교현2동 통장협의회(회장 안도성)는 지난 21일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성금 124만 원을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시 여러 곳에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온정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