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모바일 앱 ‘워크온’으로 걷기 사업 확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5-01-31 09:56:4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2월부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해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는 '2025년 신체활동 증진 걷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워크온’은 하루 걸음 수를 자동 기록하는 앱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목표로 세종시 보건소가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시민들은 손쉽게 앱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월 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한 달간 14만보 걷기’와 ‘5개월간 70만보 걷기 챌린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자가 목표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지역화폐 ‘여민전’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상 체계를 조정해 당첨자 수를 늘릴 방침이다.

또한 ‘강사와 함께 바르게 걷기’ 운동교실을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걷기 동아리 운영, 코스별 걷기 행사, 매달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만 14세 이상 세종시민으로,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다운로드한 후 ‘세종시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김수영 세종시 보건소장은 “일상 속 걷기 실천은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이라며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걷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워크온 내 세종시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1,940명(15.2%) 증가한 1만 4,746명에 이르렀으며, 걷기 챌린지 16회에 총 3만 1,807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