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5 바이오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 도내 바이오 기업 성장 지원…R&D·기술개발·사업화 촉진 집중 -
한정순 | 기사입력 2025-02-10 08:53:3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11일(화) 오송C&V센터에서 충북테크노파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15개 바이오 분야 유관기관과 도내 바이오 기업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충북 바이오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충북도와 바이오 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천연물 등 바이오헬스 전 분야에 걸쳐 올해 추진하는 연구개발(R&D) 사업, 기술개발 지원, 사업화 촉진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소개하고, 도내 바이오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첨단의료기술 가치창출 6개 사업을,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산학융합 R&D 지원 등 14개 사업을, 충북기업진흥원은 K-화장품 글로벌 시장 개척 등 14개 사업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의료기기 GMP 전주기 기술지원 등 9개 사업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각 기관이 보유한 공동활용장비 목록을 제공해 도내 바이오 기업들이 연구개발 및 제품화 과정에서 필요한 장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지원사업을 총망라한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기관별 상담 부스를 운영해 기업들이 현장에서 전문가와 직접 상담하며 궁금한 사항과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은 설명회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권영주 충북도 바이오식품의약국장은 “도내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R&D 투자와 인프라 확충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용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충북도, ‘2025 충북 바이오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2024년도 설명회 사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