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 2025년 통장 후보자 첫 공개모집 나서
김정욱 | 기사입력 2025-02-13 08:51:09
통장 투표 NO! 이젠 심사로 임명해요
[안동타임뉴스 김정욱] 안동시 평화동은 2월 12일(수)부터 2월 21일(금)까지 통장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2025년 3월 31일 자로 통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11통장, 13통장 및 17통장 등 3명이며 올해 말까지 9명을 더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은 그동안 통장을 투표로 선출하면서 마을총회 과정에서 절차상 신뢰성 문제 제기, 상대편 후보자 비방, 금품제공 의혹 등 투표로 인해 지속 제기되는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통장 임명 후 부적절한 근무태도 문제 해결을 통해 주민화합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12월 27일 개정한 「안동시 이․통장 임명 및 반장 위촉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른 것이다.

공개모집한 통장 후보자는 평화동장 및 주민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면 심사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이에 평화동은 홈페이지, 행정게시판 및 현수막을 게첨하고 경로당과 공동주택 출입구에 공고문을 게시하는 한편 아파트 단지 내 안내 방송을 실시하는 등 홍보에 힘쓰고 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봉사하려는 많은 분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향후 공정한 심사로 최적임자를 임명해 평화동 주민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