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시설물 점검을 통한 안전관리 강화
군내 주요 교량 구조적 안정성 점검
최경락 | 기사입력 2025-03-07 08:37:26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손병복)은 교량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 상·하반기 교량에 대한 정기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주요 교량에 대한 구조적 안전성을 점검하고, 교량의 노후화 및 하자 발생 여부를 조기에 파악하여 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점검이 진행될 교량은 울진군 내 도시계획도로와 연결된 교량 5곳(울진읍 월변교, 북면 제2부구교, 평해읍 평해교, 직산교, 월송정교)으로, 전문 안전점검 업체가 세부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항목에는 ▲교량의 구조적 결함 ▲배수상태 및 교면포장 상태 ▲재료의 성능저하 현상 등이 포함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각 현장 조치하고, 후속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보수 계획을 수립하여 정비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한 지속적인 유지보수로 군민 및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