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양면 행복기동대, 안전한 주거환경 만들기 펼쳤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25-03-07 11:55:54
[의성타임뉴스] 김정욱 = 의성군 봉양면(면장 김영훈)은 지난 2월 28일 행복기동대에서 지역 내 기초수급자 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행복기동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주축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전문기술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대상 가구가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민-민 돌봄 체계인 마을돌보미가 추천한 가구를 직접 방문해 지붕 누수를 수리하고 난간에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김승곤 기동대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김영훈 면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주신 행복기동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