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고흥군,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순천시 사회복지과·고흥군 주민복지과 직원 50명 참여, 지역 상생 뜻 모아
오현미 | 기사입력 2025-03-14 17:08:26
▲순천시와 고흥군이 각 25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 간 상생협력에 나섰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순천시와 고흥군이 각 25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 간 상생협력에 나섰다.

14일 순천시에 따르면 고흥군청에서 순천시와 고흥군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식이 열렸다.

올해로 3년째인 이번 상호기부는 순천시 사회복지과와 고흥군 주민복지과 직원 각 25명씩, 50명이 참여해 총 500만 원을 기부했다. 또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기원하고 복지협력 강화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상호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동행에 함께해 준 직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기부로 이웃인 고흥군과 순천시가 지속적인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기부 참여는 전국 모든 농협 창구와 ‘고향사랑e음’ 누리집 및 은행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가능하며,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민복지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