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100% 지역 농산물 활용한 특산주 관광상품 개발 본격화
- 양조장 투어·시음·자연경관 연계… 하반기 시범 운영 및 복합문화공간도 조성 -
한정순 | 기사입력 2025-04-14 08:55:0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지역 농산물로 만든 특산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지역특산주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충주만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과 전통주를 연계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객 유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지역특산주 관광상품은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되며, 양조장 투어와 특산주 시음, 충주 음식과의 페어링 체험 등이 포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명소를 더해 매력적인 관광 코스를 구성한다.

시는 올해 하반기부터 디지털 콘텐츠와 쇼츠 영상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체험객을 모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주시는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을 통해 국비 6억 원을 확보해 충주 전통주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이 공간은 단순한 주류 시음 장소를 넘어 충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복합 관광 콘텐츠로 육성된다.

이를 통해 특산주를 지역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로 자리매김시키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충주의 고유한 매력을 관광객들이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품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충주 지역특산주 관광상품 본격 개발(지역특산주 모음사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