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배 전남대 총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
지방소멸과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전 사회적 관심 필요
오현미 | 기사입력 2025-04-15 21:50:03
▲전남대학교 이근배 총장이 15일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제공=전남대학교)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이근배 전남대학교 총장은 15일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인구감소와 저출생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참여는 지난 10일 강기정 광주시장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다음 주자로 이근배 총장을 지목한 데 따른 것이다.

이근배 총장은 “인구문제는 특정 기관이나 지역에 국한된 과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삶과 직결된 중요한 사회적 과제"라며 “특히 지방소멸과 깊이 연결된 인구문제에 대해 전남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논의와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근배 총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춘성 조선대학교 총장과 정기명 여수시장을 지목하며, 캠페인의 의미와 동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개발원이 주관해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식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각계 주요 인사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남대는 앞으로도 인구, 교육, 지역발전 등 주요 사회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