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을 누리는 사람들 책으로 크는 아이들 <책나라희망씨>와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05 08:51:12

시흥시립도서관 소래분관 대야도서관은 지역사회의 문화커뮤니티 거점으로서 시민이 책과 함께 자기성장을 도모하고 더 많은 도서관 문화를 향유하도록 독서회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은 대야도서관에서 나만의 성장스토리를 갖자는 비전으로 모인 대야도서관 독서회는 어린이 모임인 책으로 크는 아이들<책나라희망씨>와 어머니 독서회 <미세스 럼피우스>를 통해 특별한 만남을 갖고 있다.



초3~5학년 7명으로 구성된 <책나라희망씨>는 내면의 숨겨진 자아를 찾는 다양한 활동과정을 수료하였고, 그 후 긍정적 자아형성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어머니들까지 모임을 확대, 아이와 함께하는 어머니 독서회 <미세스 럼피우스>가 2009년 12월에 첫 모임을 갖게 되었다.



어머니 독서회는 아동도서「미스 럼피우스」주인공 꼬마 앨리스처럼 도서관을 통해 세상을 좀 더 넓게 접하면서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가치를 두고자 <미세스 럼피우스>로 정했다.



또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한 자아탐색의 시간을 나눔으로 부모와 자녀의 교감을 증대시켜 아이들의 자존감, 자아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월 1회 정기 모임을 갖는다.



자녀를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 책으로 키우고자 하는 공통점을 갖고 양육정보와 지식과 재능을 공유하는 품앗이교육에 동의하는 이들이다.



자발적인 참여와 자기주도적인 모임으로 직접 커리큘럼과 운영을 주도하는 바람직한 학습풍토 또한 조성되었다.



책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갖고 보다 더 풍성한 삶을 서로 나누기를 원하는 따뜻한 감성을 지닌 이들은 도서관으로 오라. 도서관문화를 누리면서 나를 알아가고 서로를 나누다보면 어느새 나의 삶이 풍성해졌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책으로 크는 아이들<책나라 희망씨 2기> 및 독서프로그램 수강자 모집! 접수는 3월 23일(수) 09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shcitylib.or.kr) 문화강좌(-대야도서관)에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