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맞춤형 금연클리닉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17 08:24:39

시흥시보건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금연의지가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전문 상담사가 흡연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조사된 개인별 니코틴의존도에 따라 니코틴보조제 등을 무료로 지급하고 다양한 행동요법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시간의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실시,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금연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여, 사업장내 금연문화 정착과 흡연자의 금연을 돕고 있다.



지난해 금연클리닉에 등록한 흡연자는 2,450여명으로 이 가운데 37.3%에 달하는 914명이 6개월 간 금연에 성공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흡연자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금연을 결심했다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여 전문가의 상담 및 체계적인 방법을 통해 꼭 금연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