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물 문화 선진화해야
생활질서 선진화를 위한 캠페인 및 불법광고물 단속 실시
| 기사입력 2010-05-06 16:13:09

수원시는 6일 생활질서선진화를 위한 캠페인 및 불법광고물 단속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과 단속은 G20 정상회의 유치를 계기로, 선진 일류국가 진입을 위해한 사회전반의 시민의식․문화․국제위상 등 질적 선진화 필요로 하는 가운데 불법광고물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수원의 경관조성 및 국격 제고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생활질서 선진화'의 국격제고 시행과제로 간판질서 선진화를 추진하기 위해 도로변 입간판 설치하지 않기, 예쁜 간판 한 개만 설치하기 등 시내 권역별 T/F팀 구성 및 순회 점검을 통한 간판질서 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에 구체적인 방법으로 불법광고물 일제 단속의 날 운영을 강화하여 경찰, 지자체공무원, 협회(옥외광고협회), 민간단체 등과 함께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벽보, 전단지 등 설치 안하기 사전 계도 및 불법 유동광고물 현장수거 병행, 상습위반자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법적조치 이행 등 집중단속 실시할 예정이다.

또 창문이용 광고물(지나친 썬팅, 전광류 사용)에 대하여 계도 및 일제정비를 통해 어지러운 도시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해 갈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