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모기 “꼼짝마”
하남시 보건소, 모기퇴치 위해 우수관로 연막소독 실시
| 기사입력 2010-06-04 10:42:32

하남시 보건소(소장 안승철)는 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는 모기를 초기에 박멸하기 위해 지난 5월 3일부터 우수관로 연막소독을 실시했다.



우수관로 연막소독은 도로나 길가에 위치한 우수관로를 열고 그 곳에 연막소독기를 장착해 소독하는 방법으로, 겨울동안 따뜻한 우수관에서 월동을 하며 휴식을 취하고 있던 모기들에게 화학테러를 가해 월동기간동안 체력이 떨어진 모기들에게 미세한 연막의 양으로도 살상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모기퇴치법이다.



하남시 보건소는 우수관에서 뿜어져 나오는 연막을 화재로 오인해 신고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연막소독 실시전에 소방서, 경찰서, 동 주민센터에 미리 알리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을지대학교 보건환경과학부 양영철 박사는 “모기의 체력이 떨어진 지금이 우수관로 연막소독의 적기”라며, “한해 방역소독의 승패는 우수관로 연막소독에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하남시 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에도 지속적으로 우수관로 연막소독을 실시해 모기 개체수를 줄여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