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통합방위 협의회 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5:44:16

광주시는 북한군이 지난23일 우리 영토인 연평도 포격 도발 사태와 관련, 25일 오후5시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읍면동 방위협의회 의장 및 예비군 읍면동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통합방위 협의회를 개최했다.

조억동 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북한의 도발 행위로 현역장병과 민간인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여 지역안보태세를 강화하고 유사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하여 긴급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 조치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우리 국민의 다소 느슨해진 안보감이 우리영토에 대한 도발을 유발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확고한 총력안보태세 확립만이 적의 도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참석한 모든 위원 및 관계자는 한목소리로 북의 도발을 규탄하고 철저한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로 결의하였으며, 이자리에서 조시장은 통합방위 협의회 활성화와 향토방위 육성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방위 태세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