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라이온스클럽 보건소, 따뜻한 온정으로 한파 녹여
취약계층 9가구에 보일러 기름, 연탄 지원
| 기사입력 2010-12-10 13:06:03

양평라이온스클럽(회장 김경식)과 양평군보건소(소장 진난숙)에서는, 올 겨울 생활형편이 어려워 난방비를 마련하지 못해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일러 기름과 연탄을 지원해 따뜻한 온정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양평라이온스클럽은 ‘라이온스클럽 354-B지구본부(총재 정은석)’로부터 올 여름 수해복구 지원금 500만원을 지원받아, 지역내 수해 피해가정 및 추운방에서 외롭게 지내는 대상자들의 이야기를 전해듣고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이달 초부터 시작해 10일까지 진행한 이번 지원행사는 선정된 취약계층 총 9가구 가운데 4가구에는 가구당 50만원 상당의 보일러 기름을 지원하고 연탄 사용 가정에는 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연탄을 가정까지 배달했다.



또 4명의 자녀들과 일정한 직업 없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한 가정에는 20만원 상당의 부식 상품권 등을, 올 여름 장마때 빗물이 샌 후 수리하지 못해 곰팡이로 얼룩진 채 생활하고 있는 가정에는 도배 및 장판 교체작업을 실시했다.



김경식 회장과 진난숙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따뜻하고 온정 넘치는 봉사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현장을 발로 뛰며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평라이온스 클럽과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2008년 협약 체결 후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그동안 법적인 제도권 밖에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