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 편의제공 확대를 위한 '야간 세무민원실' 운영
| 기사입력 2010-12-17 13:17:07

구리시는 직장인이나 맞벌이 부부 등 낮 시간에 방문처리가 어려운 세무관련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납세자를 중심으로 하는 세정서비스 확대를 위해 2011년 12월까지 '야간 세무민원실'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세무과 팀장 1명과 직원 2명을 1조로 야간 근무자를 편성해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납세고지서 재발급 및 카드수납, 취득세.등록세 등 신고서 접수처리, 체납차량 영치 번호판 교부, 지방세 제증명 발급 안내, 방문 및 전화 민원상담 등의 업무를 처리한다.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정기분 세금 납부기간에는 추가로 1~2명을 투입해 지방세 콜 센타를 운영하는 등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시 관계부서는 말했다.



또한, 시는 이러한 납세고객의 섬김 서비스제공으로 인해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가 향상되고 세금신고와 납부시간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지방세수 확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